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20~30대에 나타나는 허리통증의 대부분이 잘못된 자세와 생활습관이
가장 큰 이유 라고 하더라구요.
허리통증은 그 밖에도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 되기 때문에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여
그에 따른 적절한 방법으로 증상을 호전하는 과정이 필요해요!
그래서 오늘은 허리통증이 생기는 이유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허리 통증, 왜 생길까? 5가지 이유!
1위 스트레스 및 우울증
허리 통증 및 만성통증은 우울증, 스트레스, 불안감과 같은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유없이 허리 통증이 지속 된다면 심리적으로 불안한 상황이 아닌지 확인 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2위 노화
나이가 듦에 따라 우리 신체는 점점 노화를 맞이하게 됩니다.특히 척추와 관절은 자주 사용되는 부위이면서도 많이 사용할 경우 더욱 빠르게 노화되어 통증을 유발하게 되는데요.이로 인해 관절염,골관절염,척추협착증과 같은 허리통증 및 질환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3위 유전적 요인
허리통증은 유전적인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특히 젊은 나이에 발생하는 허리통증 및 디스크질환은 유전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기도 합니다.이는 돌연변이 유전자인CHST 3가 있을 때 요추 디스크 퇴행증이 유발될 위험성이30%증가하게 되고,부모 중 한 명이라도 해당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자녀에게50%의 확률로 돌연변이 유전자가 유전됩니다.
4위 신체를 많이 사용 할 경우
신체는 많이 사용하면 많이 사용할수록 빨리 닳게 되고, 사용하는 부위의 관절에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그래서 심한 운동을 하는 직업을 가지고 있거나 몸을 반복해서 자주 사용한다면 만성적인 관절통증 및 허리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5위 올바르지 못 한 자세 / 생활습관
여러 가지 생활습관 중에서도 장시간 몸을 움직이지 않고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 생물학적으로 신체구조가 약해져 척추를 보호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는 관절과 인대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근육의 힘이 약해지면서 통증을 유발하고,질환에 노출될 위험성이 커지게 되는 것입니다.
허리를 다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허리통증이 지속된다면 이는 평소 허리통증을 유발하는 올바르지 못한 자세를 유지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특히 젊은 나이에 발생하는 허리통증의 경우 올바르지 못한 자세로 인해 나타나는 질병이 많기 때문에 미리 예방이 필요하답니다.